전화번호

비급여 안내

피부과전문의식별

피부과전문의검색

  • HOME > 커뮤니티 > 피부칼럼
글쓰기
제목 셀프로 제모 할 때 주의할 점은?
새하얀피부과 | 2019.06.27 | 1493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여성들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제모'입니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제모하는 남성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면도기, 제모크림, 왁싱 테이프 등을 이용해 집에서 셀프로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잘못하면 모낭염,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제모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면도기 사용 시



면도기는 제모 시 통증도 없고 부담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면도기를 사용하면 까끌까끌하고 날카로워진 털이 모낭을 찌르게 돼 모낭염에 걸리거나 피부에 큰 자극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녹슨 면도칼은 바로 교체해줘야 하며 사용 전에 알코올솜 등으로 간단히 소독한 뒤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모 크림 사용 시



제모 크림은 털을 녹이는 성분으로 털의 탄력을 없애고 녹여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이로 인해 피부에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평소 피부가 예민하다면 제품 사용 전, 소량으로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 테이프 사용 시



제모 테이프는 강한 접착력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털을 뽑아내는 방법으로 가장 깔끔한 방법일 순 있지만 순간적인 통증이 발생합니다.



면도기와 반대로 사용 시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떼어내는 게 효과적이며, 뗀 후에 피부에 자극이 많이 전해지기 때문에 보습 및 진정 크림을 발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모 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하지만 집에서 제모를 하다 보면, 다시 털이 자라나는 과정에서 쌓이는 각질을 뚫지 못해 피부 안으로 동그랗게 말리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상태에서 제모를 계속하면 가려움증, 피부 발진, 염증 발생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를 방문해 전문적인 레이저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