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비급여 안내

피부과전문의식별

피부과전문의검색

  • HOME > 커뮤니티 > 피부칼럼
글쓰기
제목 점 뺀 뒤 관리방법 알려드립니다
새하얀피부과 | 2019.12.27 | 3203



크고 작은 점이 얼굴과 몸에 많으면 눈에 거슬릴 뿐만 아니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색보다 더 어둡고 칙칙해 보이며 외관상 큰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특히 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인 얼굴에 난 점을 뺐다면, 이후에 더 잘 관리해줘야 색소침착 없이 말끔하게 없어질 수 있는데요. 점 빼고 난 뒤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세안 및 화장

간단한 화장이나 세안은 시술 후 바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3일 이후에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점을 빼면 주변에 있는 정상적인 피부조직에도 자극과 손상이 발생하는데, 자극적인 세안 및 화장 시 더 덧나거나 딱지게 떼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화장은 3~5일 이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딱지 발생 시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약 7~10일 정도가 걸립니다. 이 기간 동안 세수하거나 얼굴을 만질 때 딱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요. 점을 뺀 부분에 딱지가 앉았을 때 절대 억지로 떼지 말고 재생테이프를 붙이거나 재생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재생테이프를 뗐다 붙였다 할 때도 최대한 자극 없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재생테이프는 2~3일에 한번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뗄 경우 염증이 생기는 기간이 계속 길어지면서 색소침착 및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점을 빼면 해당 부분이 빈 공간이 됩니다. 이때 자외선을 받으면 색소침착이 더 쉽게 생기므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야 하며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딱지가 떨어진 뒤에는 더욱 신경써서 양산, 모자, 선크림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 내용을 꼭 참고하시어 색소침착 없이 말끔히 점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러 차례에 걸쳐 제거해야 하는 색소질환도 있기 때문에 점 빼기 전 충분한 진단과 상담을 거쳐 진행하셔야 합니다.




목록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