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비급여 안내

피부과전문의식별

피부과전문의검색

  • HOME > 커뮤니티 > 피부칼럼
글쓰기
제목 10년 후에도 피부 좋다는 얘기 들으려면
새하얀피부과 | 2019.10.29 | 2172



젊을 때는 피부 노화에 대한 생각을 잘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20대 중후반에 들어서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에 생기는 주름, 기미, 잡티 등이 신경쓰이고 이를 없애기 위한 노력을 많이 시도해보곤 하는데요. 피부노화를 늦추고 탄력을 주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들 수 있으므로 먼저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오늘 알려드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습관을 참고해 오늘부터 매일매일 꼭 신경써준다면 10년 뒤 피부가 달라져 있을 수 있을거에요.



피부 노화, 이렇게 예방해보자!








자외선 차단은 지금까지 나와있는 방법 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노화예방 케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A는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콜라겐',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 물질을 파괴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다면 얼굴 주름이 더욱 빨리 생기고 나이보다 더 피부 노화가 빨리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기미, 잡티 등의 색소질환도 생기기 쉽죠.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런데 구름이 잔뜩 끼거나 흐린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장이 긴 자외선 A는 맑은 날은 물론 흐린 날에도 노출되며, 유리창도 통과해 건물 내부에서도 자외선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자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신체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세포에 물을 저장해두는 능력도 떨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해질 수 있는데요. 윤기 있고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8잔 이상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피부에 충분한 수분 함유량이 유지되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피부 를 예방하는 데 있어서 비타민 섭취도 중요한데요. 비타민은 주름과 노화 예방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 여러가지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과일과 채소, 영양제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을 하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 등은 물론 평소에도 세안과 보습에는 꼼꼼히 신경써주는 것이 좋은데요. 모공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클렌징은 주 1~2회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건성피부라면 주 1회 정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딥클렌징 후에는 바로 피부 보습을 채워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피부 건조는 각질과 주름이 진해지게 만드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개인 피부타입에 맞는 수분 팩 또는 보습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외에도 유산소 운동,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금연 등의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피부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이미 진해지는 주름이나 피부 상태가 걱정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의 진단을 통해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목록
퀵메뉴